광고

담양소방서, 추월산서 산불 예방 캠페인 전개

金泰韻 | 입력 : 2020/04/24 [16:12]

  © 金泰韻

담양소방서(서장 최현경)는 지난 24일 담양군 용면 소재 추월산 등산로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봄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대형 산불이 우려되는 가운데, 담양소방서가  등산객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산불 화재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화재 예방 플래카드를 걸고 전단지 나눠주는 등 등산객에게 산불 예방 수칙을 당부했다.
산불 예방을 위해서는 ▲ 입산 시 라이터, 버너 등 인화성 물질 소지 금지 ▲ 흡연 또는 담배꽁초 투기 금지 ▲ 혀용된 지역에서만 취사 ▲ 입산 통제구역 및 통행 제한 등산로 출입금지 ▲ 산림 근처에서 논·밭두렁 태우기나 각종 쓰레기 소각 금지 등을 준수해야 한다.
예방대책 담당자 김병철 소방위는 “등산중에 산불을 발견하면 신속히 신고해주시길 바란다”면서 “대피해야 할 경우에는 산불보다 높은 곳이나 바람이 불어가는 쪽에서는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윤예심 예방안전과장은 “강한 바람이 불면 순식간에 산불로 번져 대규모 재산피해와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산불 예방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 황룡강 ‘힐링 허브 정원’ 모습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