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나주시, ‘힘내라 대구·경북’…‘배즙’ 지원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3/13 [16:16]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농협나주시조합운영협의회(회장 최공섭)와 함께 13일 대구·경북 지역과 자매결연도시 등 7개 지자체에 기관지 건강에 좋은 ‘배즙 960박스’를 지원했다.

 

이번 배즙 지원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시와 경북 동주도시, 수도권 자매결연도시 주민과 의료진, 취약계층의 고통을 분담하고 코로나19 극복 응원과 더불어 영·호남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 나주시는 대구.경북 수도권 자매결연도시에 나주배즙960박스를 지원했다.  © 나주시 제공

이날 오전 배즙 지원 차량 환송식이 열린 나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광장에는 강인규 나주시장, 김선용 시의회의장, 박내춘 NH농협나주시지부장, 최공섭 협의회장을 비롯한 지역 농협 조합장, 나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생산 농가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배즙은 코로나19 확진자 최다 발생지역인 대구광역시를 비롯해 경북 지역 동주도시인 영주시, 상주시, 경주시, 강원 원주시, 자매결연도시인 서울 동대문구, 종로구에 농협APC 차량을 통해 각각 전달됐다.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는 지역 특산품인 나주배로 만든 배즙은 기침, 감기, 천식 등 기관지 건강에 탁월한 가공식품이다.

 

조선시대 명의 허준이 저술한 의서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는 ‘배’의 효능에 대해 ‘기침, 감기, 천식 등 환절기 질환에는 즙을 내어 복용하면 열이 있는 기침, 천식을 다스리고 열로 인한 목과 코의 통증해소에 좋다’고 설명했다.

 

특히 배즙에는 루테올린, 폴리코사놀 등의 특수 성분이 다량 함유돼있어 기관지 염증을 줄이고 호흡기에 수분을 공급해 가래 및 발암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나주에서도 지난 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기에 지금 대구·경북 지역을 비롯한 타 지역 시·도민들의 마음이 얼마나 힘들고 애타실지 공감하고 있다”며 “하나 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어렵고 아픈 마음을 함께 나누다 보면 오늘의 위기도 빨리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