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도, ‘설’ 명절 이웃사랑 나눔 실천

金泰韻 | 입력 : 2020/01/22 [21:13]

전라남도가 설 명절을 맞아 온정 있는 명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과 보훈가족, 독거노인, 장애인, 조손가정 등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위문활동을 펼쳤다.

전라남도는 장애인, 노숙인 등 사회복지 생활시설 485개소에 거주한 1만3천295명의 어려운 이웃에 1억5천4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쇠고기, 과일 등 지역 특산품을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6일 광주보훈병원에 입원중인 전남지역 보훈가족을, 22일에는 노인요양시설인 광양 ‘칠성노인요양원’을 찾아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입소자 위로와 직원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윤병태 정무부지사도 아동양육시설인 나주 이화영아원에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전남도청 실‧국장, 도의원, 지역 관공서와 유관기관도 어려운 이웃 등을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병옥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복지 사각지대 도민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