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도, 정옥님 도의원, 2019 올해의 인물대상 의정대상 수상

金泰韻 | 입력 : 2019/12/31 [21:29]

 

  © 金泰韻


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이 ‘2019올해의 인물 대상’시상에서‘광역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의원실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국지방자치연구소와 광주희망재단, 시사종합지 굿뉴스피플이 우리 사회의 적재적소에서 드러내지 않으며 공동체 발전을 위해 묵묵히 공헌해 온 사람들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광역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정 의원은 평소 여성 특유의 친밀감으로 활력 넘치는 현장 위주 의정활동을 펼쳐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도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지방자치 역량강화와 도민 복리증진을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민의를 대변하고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날카로운 질의를 통해 도민의 궁금증을 풀어내고 예산안 심사 등 평소 의정활동에서도 세밀함과 섬세함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옥님 의원은“전남과 곡성 발전에 공헌한 노력을 평가받은 이번 수상은 그 어떤 시상보다도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전남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 상은 올해 한 해 동안 정치·경제·행정·문화·교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기준과 심사를 거쳐 시상이 이뤄졌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담양군, 창평 전통 쌀엿 만들기 ‘한창’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