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흥군, 볼거리·즐길거리·의학박람회 ‘풍성’

10월 장흥 천관산 억새제, 회령포 문화축제 등 다양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9/30 [20:03]

가을이 깊어가는 10월, 장흥군이 연이은 행사로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하고 나섰다.

 

오는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에서는 ‘2019 대한민국통합의학 박람회’가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 바다 낚시대회.  © 장흥군 제공

‘건강한 삶의 길을 보여드립니다’란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박람회에서는 대학병원, 대학, 협회 등 120개 기관에서 다양한 의료진이 참가해 통합의학적 진료와 체험을 제공한다.

 

박람회장은 주제관, 통합의학1·2관, 건강증진과, 대체보완의학관, 의료산업관, 건강음식관 등 총 7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통합의학박람회에서는 건강한 삶을 위한 통합의료를 한 자리에서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다.

▲ 회령포 문화축제.  © 장흥군 제공

내달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장흥군 탐진강변에서는 ‘2019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침체된 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래지향적 산림정책을 홍보하고, ‘워라밸 시대’를 대표하는 산림 여가환경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장은 주제관, 산림경영관, 버섯생태관, 귀족호두전시관, 목재산업관, 숲카페 등으로 구성됐다.

 

주제관에는 남도무형문화재 목공예작품 한국의 산하를 주제로 한 회화작품과 산림청 주요 정책을 소개하는 디자인 부스들로 꾸며진다.

 

버섯 표본과 사진, 버섯 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버섯생태관과 귀족호두 실물 전시를 하고 있는 귀족호도전시관도 있다.

 

또한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회령진성과 회진항 주변에서 열리는 ‘2019 회령포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회령포문화축제는 ‘12척의 기적, 역사 속으로 가는 시간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회령포는 이순신 장군이 삼도수군통제사 교지를 받고 장흥으로 내려와 회령포 결의 가진 역사적 장소이다.

 

회령포문화축제가 열리는 중간인 5일에는 회진항에서 ‘제22회 장흥군수배 회령포 전국 바다낚시대회’가 열린다.

▲ 천관산 억새제  © 장흥군 제공

10월 6일에는 호남 5대 명산의 하나인 천관산에서 제26회 천관산 억새제가 열린다.

천관산 정상 130만㎡ 능선 일대를 은빛으로 물들인 억새는 다도해의 풍경과 천관산 기암괴석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최고의 장관을 이룬다.

 

가시거리가 좋은 날은 다도해의 시원한 풍경은 물론 멀리 제주도까지 육안으로 관측이 가능하다.

 

정종순 군수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10월의 정남진 장흥군에서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몸과 마음을 힐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주세계김치축제, 시민참여형 운영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