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흥군-장흥경찰-K-water, 생활안전망 강화 ‘맞손’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8/29 [16:56]

장흥군.장흥경찰서.K-water전남서남권지사는 29일 장흥경찰서 상황실에서 장흥댐 주변지역 주민들의 범죄피해예방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 생활안전망 강화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올해 9월부터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주민 생활안전 강화에 업무에 나선다.


K-water는 CCTV설치(8개소) 및 생활안전용품 지원에 필요한 사업비 8천7백만원을 지원한다.

▲ 장흥군-장흥경찰-K-water, 생활안전망 강화 업무협약.     © 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장흥경찰서와 협력해 장흥댐 주변지역 등 범죄사각지역을 찾아 CCTV를 설치·운영한다.


장흥경찰서는 주민들에게 생활안전용품을 제공하고 안전 교육과 순찰을 중점 추진하게 된다.


이를 통해서 지역사회 주민생활안전망이 보다 강화돼 주민들의 범죄피해 및 교통사고 예방과 함께 각종 사고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협약 기관들은 기대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지역 유관기관이 상호 협력해 주민들의 생활안전망 사업을 추진하게 돼 주민들께 보다 나은 삶의 질, 안전한 장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인규 장흥경찰서장은 “생활안전망 사업을 통해 범죄사각지역이 현저히 줄어 들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및 범죄피해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대근 K-water 전남서남권지사장은 “장흥댐 지역주민들이 범죄피해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창출과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