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질 드론 비행 경진대회 참가자 접수

총 상금 300만원에 곡성군 소재 대학 신입생 선발 시 우대

金泰韻 | 입력 : 2019/08/14 [21:45]
▲     © 金泰韻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5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제1회 곡성 드론비행 경진대회 참가자를 접수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2019 곡성드론과학페스티벌(이하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비행 경진대회, 드론 조정 체험 및 전시, 드론 군집 비행 쇼, 미니드론 만들기, 드론 컬링, 드론 산업 발전현황 등 드론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드론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며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치는 드론 비행 경진대회는 이번 드론 페스티벌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총 300만 원이 대회 상금으로 현재 초등부 30팀, 중등부 30팀, 일반부 50팀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대회 입상자는 곡성군에 소재한 전남과학대학교 신입생 선발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곡성군 홈페이지에서 기체 규격 등 대회 규정을 자세히 숙지하고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l0814@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제출 후에는 전화 (061-360-5448)를 통해 접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곡성군은 드론 페스티벌을 통해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드론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가을엔 ‘남도한바퀴’로 전남 해안트레킹 즐기세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