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온힘

金泰韻 | 입력 : 2019/07/05 [20:34]

전라남도는 5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어린이집 원장과 시군 공무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에선 성연정 전라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 팀장이 어린이집 영유아의 아동학대․인권 및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방안, 통학차량 동승자 교육 등 안전사고 예방 요령을 소개했다. 또 이형만 전라남도 감사관실 청렴지원관은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으로 행복한 청렴 전남 만들기와 청탁금지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는 공보육 환경 변화에 발맞춰 협력적 소통을 위한 자기인식 등 마음과 마음을 잇는 씽크브릿지 역할을 통해 행동을 변화시키는 소통과 융합의 리더십을 교육했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미래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쾌적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세로 신뢰감 있는 공보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지역에선 6월 말 기준 1천149개소의 어린이집이 운영, 1만 1천 명의 보육교직원이 영유아 4만 6천여 명을 보육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옐로우시티 장성 황룡강에 핀 ‘황련’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