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학교 주변 범죄취약지역 12개소에 CCTV 설치

金泰韻 | 입력 : 2019/06/28 [19:50]
▲     © 金泰韻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학교 주변 CCTV 설치를 확대하는 등 지역안전에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우범지역에 대한 곡성경찰서의 방범진단을 통해 사업 대상지를 추천받아 학교 주변에 순찰강화 요청이 들어온 곳을 우선적으로 대상지로 선정, 곡성읍 읍내리 공터, 한울고등학교 정․후문, 입면초등학교 후문 등 12개소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CCTV는 회전형 카메라, 비상벨, 보안등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생활을 보장한다.
특히 비상벨은 곡성군 CCTV 통합관제센터와 직접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급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한편 곡성군은 인적이 드문 시골마을의 치안 강화를 위해 마을 CCTV 설치에도 힘을 쏟고 있다. 금년 상반기에는 CCTV가 설치되지 않은 32개 마을에 56대의 CCTV를 설치하며 모든 마을에 CCTV망을 완성했다.
군 관계자는 “CCTV는 범죄예방 효과가 크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비행 및 일탈행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추후 카메라 성능 개선 등 주민 안전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옐로우시티 장성 황룡강에 핀 ‘황련’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