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담양해동예술촌, 전시연계 프로그램 ‘성황’

아트 토크쇼,‘어린이 위한 감상프로그램’등 다양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6/25 [19:42]

(재)담양군문화재단 해동문화예술촌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전 <도시 리듬과 예술적 행동>과 연계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인 상상나래, 아트 토크쇼 ‘톡톡톡’, 카페 필로와 ‘미래세대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 감상프로그램’이 색다른 체험으로 관람객의 오감을 사로잡고 있다.

 

해동문화예술촌에서 지난 8일부터 시작한 <상상나래>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설명 방식과 달리 진행된다.

▲ 해동문화예술촌 상상의 나래.     © 담양군 제공

특히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질문’에서 시작돼 ‘설명’으로 마무리 짓는 거꾸로 하는 교육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작품과 작가를 이해하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또한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잠재적 문화예술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미래세대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 감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전시 주제와 관련된 철학적 내용을 바탕으로 아트 토크쇼 <톡톡톡>을 전시 참여 작가, 문학인, 철학자, 그리고 일반 대중과 함께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공존, 상생, 배려의 전통적인 담양 문화의 특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기획전과 전시 연계프로그램들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양초롱 해동문화예술촌 예술총감독은 “만들어진 문화를 공간에 구축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문화의 중요한 토대인 예술과 인문학 정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담양의 문화를 형성하고 문화적 영향력이 발생 되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킬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 해동문화예술촌, 아트토크쇼 톡톡톡.     © 담양군 제공

한편 해동문화예술촌은 기관의 공공 역할을 강조하며, ‘예술이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기치를 갖고 단발성 문화·예술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를 확립하는 중이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담양군문화재단 홈페이지, 해동문화예술촌 페이스북 또는 damyanghd@naver.com, ☏ 061-383-8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주세계김치축제, 시민참여형 운영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