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경찰, 세계수영대회‘전담 경비단’ 발족식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6/18 [18:02]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김규현)은‘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방문객의 안전과 질서를 책임질‘경찰 전담경비단’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나선다.

 

광주경찰청은 18일 빛고을 체육관에서 민갑룡 경찰청장을 비롯해 대회 안전을 책임질 경찰특공대, 경찰전담부대, 교통전담부대 등 전담경비단과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수영대회 조직위원회 조영택 사무총장, 기관·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경찰 전담경비단’발대식을 개최했다.
 

▲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경찰 전담경비단 발대식.     © 광주경찰청 제공

이날 발대식에서 민갑룡 경찰청장은 광주지방경찰청 양성진 2부장을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찰 전담경비단장’으로 공식 임명했다.

 

경찰 전담경비단은 다음 달 5일부터 선수촌·본부호텔·주요 경기장 등 대회시설에 배치되며, 교통관리·테러대응·경찰서비스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활환 대회 운영을 지원한다.

 

발대식에 이어 광주지방청 경찰특공대 대테러 시범 훈련에서는 ‘레펠 훈련’, ‘공격견 및 폭발물 탐지견’, ‘인질 테러진압 및 폭발물 처리 훈련’ 등 실제 상황에 대비한 각종 대테러 전술을 선보였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치사를 통해 “대회 경찰활동의 핵심은 ‘테러 예방활동’이며, 경찰은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대회가 마무리되는 그 순간까지 시민의 눈과 마음으로 준비한 계획이 현장에서 차질 없이 실행되도록 반복해서 점검하고, 또 확인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주시, “영산강 천변길 코스모스 즐기세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