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동구, 금연·절주 합동 캠페인 개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다채로운 건강체험 제공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5/31 [18:54]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지난 30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일원에서 ‘유관기관 합동 금연·절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이 유명세를 타면서 많은 이용객들이 찾아 흡연과 과도한 음주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유관기관 합동 금연 절주 캠페인.     © 광주동구청 제공

이에 동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동부지사, 광주금연지원센터, 광주동구중독관리센터 등 다양한 지역자원과 합동으로 ‘말하지 않아도 금연, 취하지 않아도 절주’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구호 캠페인 ▲금연버스 체험 ▲금연·절주 나도 한마디! 코너 ▲흡연유해성을 알리는 배너 전시 ▲가상 음주체험 및 알코올 분해능력 테스트 ▲미각테스트 ▲걷기실천 홍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간접흡연·음주 폐해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부지 전체가 금연구역인 만큼 이용객들이 이를 인식하고 시설 내 금연과 절주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가을엔 ‘남도한바퀴’로 전남 해안트레킹 즐기세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