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 박종균 의장,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주민과 소통에 주력, 활발한 의정.봉사활동 등 공로 인정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5/23 [16:06]

광주동구의회 박종균 의장(사진)은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지방의회공로부문에서 봉사공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3일 동구의회에 따르면 박종균 의장은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써 의회가 주민의 대표기관으로 충실히 민의를 반영할 수 있도록 늘 주민과의 소통에 주력하고 활발한 의정활동과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 박종균 의장,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 광주동구의회 제공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평소 봉사, 선행, 효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시상식은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에서 공동 주관했다.

 

박 의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주민 한분, 한분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의원으로서 주어진 임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대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언제나 낮은 자세로 동구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의장은 올해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비롯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주관‘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구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금 3억원을 확보 하는 등 동구와 동구의회 품격과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산구, “밤이 더 아름다운 쌍암공원 기대하세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