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5단체, 광주세계수영대회 기부금 전달

대한건설협회,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건설기술교육원 등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5/22 [16:43]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2일 시청 3층 접견실에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유주현 대한건설협회장(대한건설단체 총연합회 회장 겸임), 이권수 대한건설협회 광주광역시지회장, 전병국 건설기술교육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 지역 건설 5단체는 22일 광주세계수영대회에 기부금 전달했다.     © 광주광역시 제공

이번에 기부금을 전달한 단체는 ▲대한건설협회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대한건설협회 광주시회 ▲건설기술교육원 ▲건설공제조합 등 5개 단체로, 기부금액은 총 1억원이다.

 

이날 이용섭 시장은 “국내 건설업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건설단체들이 큰 금액을 기부했다”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광주·전남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건설경기가 부양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과 이권수 광주시지회장은 “건설업은 타 산업에 비해 고용유발효과와 생산유발효과가 크다”며 “광주형 일자리, 지하철 2호선공사 등이 순조롭게 추진돼 일자리가 늘어나고 건설경기가 부양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산구, “밤이 더 아름다운 쌍암공원 기대하세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