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청년 창업자에게 통 큰 지원

金泰韻 | 입력 : 2019/05/02 [20:40]
▲     © 金泰韻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9일까지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를 위한 ‘2019년 곡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청년지원사업은 만 15세 이상 만 4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시설 개선 및 장비 구축, 정보화 지원, 컨설팅 등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곡성군은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하고 상권에 활기를 되살리기 위해 작년부터 곡성군 자체예산으로 추진하고 있다.
업종에는 제한이 없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한 지 3년 이하인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 해는 기차마을 입구 떡카페 ‘단편’ 외 2개소를 지원과 금년 예산을 증액해 총 5개소(예비 1, 초기 4)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4월 조례 개정을 통해 지원한도를 총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70%범위 내로 조정, 예비 창업자에게는 최고 2,000만 원, 초기 창업자에게는 최고 1,000만 원으로 상향했다.
군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들을 적극 지원해 지역의 상생발전을 견인하겠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