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식

오는 12월10일까지 운영…모종.소농기구 나눔 등 다채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4/02 [18:52]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달 31일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식을 갖고, 텃밭 305구획을 시민에게 분양했다.

 

지난 2015년 빛가람동 내 4개소에 조성된 공원텃밭은 도시농업 활성화를 주도하며 시민의 건전한 여가 문화 향유는 물론, 주민 간 소통, 자녀들의 생태교육 공간으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나주시는 최근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식을 가졌다.     © 나주시 제공

2일 나주시에 따르면 올해 공원텃밭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직원에게 126구획을 시민에게 179구획을 분양했다. 텃밭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나주시립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 개장식에서는 가족단위 도시농부 500여명이 참석해 텃밭 자리배정에 이어, 상추, 치커리 등 모종 나눔과 호미 등 소농기구를 지원받았다.

 

또 원활한 텃밭 농사를 위한 작물재배법 등 농업지식 전수와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틸란드시아 화분만들기 등 다채로운 교육·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빛가람동 주부 김 모(31)씨는 “벌써부터 우리 집 식탁에 올라올 싱싱한 야채들을 생각하니, 설렌다. 무엇보다 자녀들과 텃밭에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개장식에 앞서, 나주시는 텃밭 휴장 기간 도시농부들의 편의와 안전성 제고를 위해 공원 1텃밭 경계구간 야자매트 설치, 관정모터 수리 등 시설물 개선을 완료했으며, 한 해 농사를 판가름 짓는 양질의 토양을 제공하고자 텃밭별 토양을 정밀 분석하고, 상태에 맞는 비료, 퇴비 등을 살포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주신 도시농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텃밭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 개선과 시설 지원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빛가람 공원텃밭 등 도시농업 관련 문의는 나주시 기술지원과 도시농업팀 (☎339-7451~3)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비 포근함에 할미꽃 활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