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복지재단,‘2019사회복지시설 컨설팅사업’추진

미션·비전 컨설팅 시작 오는 10월까지 다양한 현장지원 예정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3/28 [19:19]

재단법인 광주복지재단은 급변하는 사회복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복지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한‘2019 사회복지시설 컨설팅사업’으로 미션 및 비전 컨설팅분야에 참여할 4개 기관을 최종 선정하고 오는 4월부터 현장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 2월 광주광역시 소재 사회복지시설·기관을 대상으로‘컨설팅사업 설명회’를 개최, 이후 4주에 걸쳐 미션 및 비전 컨설팅사업 참여기관을 공개모집했다.

▲ 광주복지재단은 내달 1일부터 ‘2019 사회복지시설 컨설팅사업’을 펼친다.     © 광주복지재단 제공

현장·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위원회는 조직구성원의 자발성과 참여의지, 컨설팅 필요성을 중점으로 평가한 결과 △남구건강가정 다문화지원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진산요양원 △후암원(가나다 순)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은 재단에서 육성한 컨설팅 전문인력인‘두드림’컨설턴트를 중심으로 기관별 6회기, 24시간씩 총 96시간에 걸쳐 핵심가치와 사명 등 기관 정체성 정립에 필요한 전문 컨설팅을 받게 된다. 
 
재단은 이외에도 향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평가 대비 사전컨설팅, 맞춤형 컨설팅 시범사업(회계분야) 등 복지현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gjwf.kr)나 전화(☎ 603-834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용섭 시장, 이해찬 대표에 수영대회 성공개최 감사패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