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화순군,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프로그램

18일부터 1차 참여자 모집 중…60일 거주 가능, 숙박비 무료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3/21 [21:27]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21일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미리 농촌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농촌에서 일정 기간 머물면서 농촌체험, 영농기술 교육 등 기회를 제공해 도시민의 귀농·귀촌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귀농·귀촌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 화순읍 수만리 국화마을 숙박시설.     © 화순군 제공

군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를 운영한다. 지난 18일부터 1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한국의 알프스’로 잘 알려진 화순읍 수만리 들국화 마을과 화순적벽 인근 이서면 야사마을의 뽕모실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한다.

 

2개 마을의 리더, 귀농.귀촌인, 지역 주민이 협력해 프로그램을 진행해 농촌체험과 지역의 문화 등을 함께 배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귀농·귀촌 희망자는 5일에서 60일 동안 체류할 수 있고, 숙박과 농어촌 체험 교육 등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생활비(식사 교통비 공과금 등)는 자부담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운영자로 선정된 마을은 이전부터 다양한 농촌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이 있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며 “다양한 프로그램 내실 있게 준비한 만큼 우리 군의 귀농.귀촌 인구 유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신청은 누리집(live.jeonnam.go.kr)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농업기술센터(☎061-379-544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