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나무심기행사… 편백 3천본 식재

제74회 식목일 기념, 사회단체 회원 등 구슬땀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3/11 [17:28]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8일 오후 3시 세지면 오봉리 일원에서 시청 공무원, 유관 기관 및 사회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주사랑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 나주시는 지난 8일 '제74회 나주사랑 나무심기' 식목일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 나주시 제공

11일 나주시에 따르면 일찍 찾아온 봄기운에 맞춰 예년보다 열흘 앞당겨 실시한 이번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봄을 만끽하며 편백 총 3,000본을 식재, 산불예방 및 산지 정화 캠페인을 함께 펼쳤다.

 

이날 강인규 나주시장, 손금주 국회의원, 김선용 시의회의장, 이민준, 최명수 도의원, 허영우 시의원 등을 비롯한 각급 유관기관·사회단체장들도 함께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강인규 시장은 “미세먼지의 가장 효과적인 대안은 숲을 조성에 있으며, 나무를 심고 지키는 일은 장차 후손들을 위해 누구든지 반드시 나서서 해야 할 일이라”며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이날 식재한 편백은 인체 면역력 향상, 불면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발산하는 나무로서 주민을 위한 힐링 공간과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 온실가스 감축 등 대기환경 개선측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촉촉한 봄비 머금은 필암서원 매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