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정임산물 생산을 위한 임업인 교육 실시

곡성투데이 | 입력 : 2019/03/05 [20:31]
▲     © 곡성투데이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시장 환경 변화와 예측 불가한 자연재해에 대한 임업인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2019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임업인 교육’을 지난 2월 26일과 28일 양일 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위해 곡성군은 작년 12월 중 임업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지난해 이상저온으로 인한 피해가 컸던 떫은감에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군은 1분기 교육으로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문척면 서재만 농업상담소장을 초청해 떫은감 재배관리 및 재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교육 참석자들의 떫은감 재배와 관련된 질의응답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좋은 품질의 떫은감 재배 요령 등 강의 내용을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는 듯 꼼꼼이 메모를 하는 모습에서 임업인들의 올 농사에 대한 기대감을 읽을 수 있었다.
군은 이번 떫은감 교육을 시작으로 지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호두 등 신규 식재 희망 품목에 대한 교육과 임업의 산업화를 위한 가공, 마케팅 교육을 분기별로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시범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본 후 임업인 들의 호응도에 따라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촉촉한 봄비 머금은 필암서원 매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