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동절기 경로당 요가 교실 운영

곡성투데이 | 입력 : 2019/02/08 [20:27]
▲     © 곡성투데이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겨울철을 맞아 지역 내 경로당에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동절기 경로당 요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경로당 요가 교실은 추위가 가장 극성을 부리는 1월부터 2월까지 각 읍면당 1개씩 총 11개의 경로당에서 운영된다고 밝혔다.
특히 겨울철은 야외활동 감소로 노인들의 체력 저하가 우려되는 계절로 근력 강화를 통한 낙상 예방을 위해 실내 요가 교실을 운영한다.
곡성군 보건의료원은 요가 교실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인적자원을 활용해 30여명의 건강지도자를 양성했다.
이를 통해 주민특성에 맞는 찾아가는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과 함께 지역 소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요가수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겨울에는 집에서 움직일 일이 많이 없는데 다 같이 모여서 여러 가지 동작들을 따라하다 보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며“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보건의료원관계자는 “지역의 건강문제와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맞춤형 보건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