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설치 지원금 신청하세요!

총 59동 지원, 2월 8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해야 -

곡성투데이 | 입력 : 2019/01/25 [19:37]
▲     © 곡성투데이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오는 2월 8일까지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 사업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형저온저장고는 농산물의 상품성을 유지하고 출하시기를 조절하여 더 좋은 값으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농가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시설이다.
특히 영세소농 입장에서는 시설 구입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군은 올해 컨테이너 판넬식 냉장·냉동 저온저장고 설치에 212백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총 59동(9.9㎡형 54동, 33㎡형 5동)을 지원하는데, 9.9㎡형은 6백만원까지 지원되며(보조 3백, 자부담 3백), 33㎡형은 2천만원(보조 1천, 자부담 1천)까지 사업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과수·채소 등 0.3ha이상 ~ 2ha미만 소규모 원예농산물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이다.
군은 이와 같은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지침을 11개 읍면에 시달하고 농민들에게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저온저장고 설치로 농민들이 땀 흘려 재배한 농산물들이 제 값에 판매되어 농가들의 소득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사업량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신청에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옐로우시티 장성 황룡강에 핀 ‘황련’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