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세계시민교육동아리 국외 체험학습 실시

곡성투데이 | 입력 : 2018/02/05 [20:51]
▲     © 곡성투데이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에선 지난 달 29일부터 5일간 관내 중학교 세계시민교육동아리 학생 17명과 인솔자 7명이 싱가포르에서 국외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시민교육동아리는 학기 초 관내 중학교별로 학생을 선발하여 세계시민소양을 기르기 위한 교내 활동을 실시한 후 국내·외 체험학습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 견문을 넓히는 활동을 하고 있다.
국외 체험학습은 타국의 교육 및 문화 이해를 통해 열린 세계관을 형성하고 글로벌 의식을 갖춘 진취적인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3박 5일의 일정 동안 싱가포르 국립 식물원, 주롱 새 공원, 센토사 섬 관람을 통한 자연 및 생태 탐방, 시티갤러리, 포트캐닝 파크, 싱가포르 국립박물관 관람을 통해 싱가포르의 역사 및 문화를 체험했다.
또한, 아시아 3대 명문대학 중 하나인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 캠퍼스 방문을 통해 싱가포르 교육시스템을 이해하고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학습 동기 강화 계기를 마련했다.
옥과중학교에 다니는 A군은 “책에서만 보았던 싱가포르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그린 & 클린 시티인 싱가포르 체험학습을 통해 내 자신부터 좋은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더욱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학생들 자신이 할 수 있는 주변의 작은 일부터 나누고 실천하는 삶이 곧 세계시민으로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는 일이다”며“학생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주체적인 의식을 갖고 국가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주역이자 미래의 당당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비 포근함에 할미꽃 활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