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도 기능경기대회 5일 순천서 개막

곡성투데이 | 입력 : 2017/04/05 [18:15]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2017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가 5일 순천공업고등학교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일까지 전남지역 7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경기 종목인 기계설계/CAD 등 38개 직종에 4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소속 기관과 개인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는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제주에서 열리는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되고 상장 및 상금도 수여된다.

전라남도 기능경기위원회는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대회 기간 중 돌산 갓김치 담그기, 초·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와 초콜릿 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개막식에서 대회사를 통해 “그동안 우리나라가 세계 11위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데는 기능인의 역할이 컸다”며 “기능인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전국 1만 여 선수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10월 전남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흥소방서 119구조대 천연기념물 고니 구조
광고
광고